이용약관 시행일자 : 2013년 12월1일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 본 랜드맵R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이하 약관"이라고 합니다)은 주식회사 아이엘엠소프트(이하 "랜드맵R" 또는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랜드맵R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이 약관은 랜드맵R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 (www.landmapr.co.kr)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이 약관은 서비스 홈 페이지, 서비스 메뉴, 기타 회사에 공시하거나 기타 다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또한 법률 또는 정부의 명령•지시•권고나 법원의 판결, 회사 및 별도 서비스 사업자의 관련 정책 변경 등으로 인한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이 약관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시 또는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및 서비스의 변경의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e-mail, SMS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이 약관에 의한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사가 전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원은 변경된 '서비스' 또는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또는 회원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회사가 정하여 공지한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랜드맵R 서비스' 또는 '서비스'라 함은 회사의 지리정보 솔루션(플랫폼)을 기반으로 회원이 직접 구축한 부동산 매물정보 및 관련 제휴사가 제공하는 다른 부동산 정보 등을 유기적으로 연계 및 가공함으로써 일련의 부동산 매물정보 등이 PC, 스마트폰, 태블릿PC, 웹 기반에서 회원간 공유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제반 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부가서비스’라 함은 회원에게 매물 중개 활동에 필요한 문자서비스, 쪽지서비스(회원간 매도, 매수 알림서비스)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R코인’은 회원이 등록한 고객정보를 통해 문자서비스 및 공유 회원간 쪽지서비스 상품 등 부가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는 인터넷상의 현금등가의 결제수단, 즉 사이버머니를 말합니다. 회원은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른 일정한 대금을 지급하고 R코인을 충전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R포인트’라 함은 마일리지 등과 같이 부가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조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고 환불이 불가능한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인 무상 충전금을 말합니다.
    5. ‘환급수수료’는 ‘회원’이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를 해지할 때, ‘회원’이 등록한 매물정보 등에 대한 콜센터 운영 등 ‘회사’가 직접 투입한 실질비용 등을 감안하여, 잔여 기간에 해당하는 잔여 액 중 이용약관에 정한 비율로 공제되고 회원에 환불되지 않는 금액을 말합니다.
    6. ‘가입비’란 ‘회원’이 ‘서비스’ 가입을 위한 계약 체결시 회원 ID별로 회사에 납부하는 비용을 말하며, 이는 ‘회원’이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를 해지할 때 환불 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7.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내용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에 가입한 자를 말하며, '개인 회원'과 '법인 회원'을 모두 포함하고 문맥에 따라서는 사업자라 표시되기도 합니다.
    8. '아이디(ID)' 라 함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하나의 제품번호에 하나의 아이디(ID)만 발급, 이용이 가능합니다.
    9.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공지사항'을 포함하여 웹사이트 내에 운영자와 회원이 올린 글,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의 정보를 총칭하여 말합니다.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상관례 등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계약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등)
  • 랜드맵R 서비스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공동 부동산 중개망(시스템)
    2. (‘서비스’ 개시 이전부터 회사가 지리정보 솔루션 및 부동산정보 등을 가공하여 기업활동에 필요한 서비스로 별도로 제공하여 온) 랜드맵 서비스 중 전부 또는 일부의 기능 및 특성을 이 약관에 따른 부동산중개 등 목적을 위해 특화하여 개발•변경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3. 회사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경매 관련 부동산 정보 등을 제1조 제2항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링크 방식으로 연계하여 회원이 직접 이용할 수 있게 할 수 있고, 이 경우 회원은 제휴사의 이용약관에 따라 해당 정보 등을 이용한다. 제휴사가 제공하는 경매관련 부동산 정보 및 그 이용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의 정책 또는 이 약관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 회사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경매 관련 부동산 정보 등을 제1조 제2항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링크 방식으로 연계하여 회원이 직접 이용할 수 있게 할 수 있고, 이 경우 회원은 제휴사의 이용약관에 따라 해당 정보 등을 이용한다. 제휴사가 제공하는 경매관련 부동산 정보 및 그 이용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의 정책 또는 이 약관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 ‘회사’는 모바일 단말기(갤럭시노트 등 안드로이드OS 단말기 및 아이패드 등)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제공하며 ‘회원’은 모바일 단말기 제조사 및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유무선 애플리케이션 마켓 혹은 ‘본 서비스’ 내 다운로드 페이지를 통해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회사’에서 제공하는 범위 내의 단말기에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단말의 종류 및 통신사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의 구성과 기능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회원’이 ‘본 서비스’의 일부 또는 이용규칙을 적용하는 데 사용되는 보안 기술이나 소프트웨어를 회피 또는 변경하려는 시도를 하거나 부정 사용 및 타인이 그렇게 하는 것을 조장하는 행위 등을 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으며, 만약 회원이 위와 같은 행위를 하는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승낙)
  • 서비스 이용계약은 신청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한 동의 등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내용과 절차에 따라 회원의 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회사가 정한 내용과 절차에 따라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업무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한 후, 즉시, 늦어도 10일 이내 회원은 이 약관 발표에기재된 가입비 및 서비스 요금을 지불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한다. 전술한 10일 이내 기간에 회원이 이용계약을 취소하는 경우 환불은 제10조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해지, 제11조 계약해지 조항에 따릅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 또는 타사업자의 명의(성명, 주민등록번호 등)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회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3. 신용정보의 이용과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4. 법령,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업무상 또는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6.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청소년/아동) 의 경우(단,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함)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 회원가입 후에도 회사가 공지하는 요건 및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 회원은 회원가입 및 회원등록 신청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로 하는 다음 각 호의 제반 정보(이하 "회원정보"라 합니다)를 회사에 제공 또는 등록하여야 하며, 해당 정보는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내용으로 제공 또는 등록하여야 합니다. 또한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에는 즉시 회사가 정하는 방법과 절차에 따라 변경사항을 회사에 제공 또는 등록하여야 합니다.
    1. 이름
    2. 아이디(ID)
    3. 전화번호
    4. 휴대폰번호
    5. 주소
    6. E-mail(전자우편) 주소
    7. 중개사업자 등록번호
    8.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 회사는 회원이 제공 또는 등록한 회원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공하지 못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가 부정확하거나 회원이 변경사항의 제공 또는 등록을 소홀히 함으로 인해 회원에게 입힌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8조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의 요금)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는 유료이며 이 약관 별표에 기재된 각 서비스에 해당되는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 체결일로부터 회사가 정책적으로 정하는 일정 기간을 ‘무료서비스 기간”으로 정하고 해당 기간의 서비스 요금(가입비는 면제되지 않음)을 부과하지 않을 수 있다.
  • ‘회사’는 전항의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개인정보 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 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결제된 대금에 대하여 취소가 인정되는 경우 환불은 제9조의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해지 조항에 따릅니다.
  •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9조 (서비스 상품 이용기간의 변경 등)
  • “회원”은 신청한 서비스 상품의 이용기간을 임의로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중단된 기간은 서비스 이용기간에 포함됩니다.
제10조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해지)
  •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의 해지는 서비스 웹사이트에서 요청하여야 하며,휴일 접수된 건은 휴일 이후 첫 영업일에 접수된 것으로 봅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전 항의 해지 접수일의 익일로부터 해당 월의 이용마감일수에 해당하는 잔여액을 계산하고, 그 잔여액 중 그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급수수료로 공제(제외)하고 남은 금액을 환불합니다.
  • ‘회원’이 본 조 제1항에 따라 부가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회사’는 선입금한 요금 중 잔여액(단, ‘R포인트’ 사용금액을 제외)을 계산하고, 그 잔여액 중 그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급수수료로 공제(제외)하고 남은 금액을 환불합니다.
  • 환불은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해지 시 등록되어 있는 회원명의의 입금계좌로 입금 합니다.
제11조 (계약 해지)
  • 회원 또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를 희망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내용 및 절차에 따라 회원 해지를 신청하며, 회사가 이를 확인함으로써 회원 또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제19조 제2항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에게 제14조에 규정한 직권해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회사는 이 약관 및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이용계약이 해지될 경우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였던 게시물 등 일체의 정보를 삭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손실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의 해지는 회원의 채무 이행 의무 또는 회사의 손해배상청구권 행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회원 해지에 따른 가입비는 환불되지 않으며, 재 계약시 가입비는 재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해지 후 30일 이내 서비스를 재이용하지 않을 시, 자동 계약 해지가 되며, 부가서비스의 잔여금은 서비스 해지 시 등록되어 있는 회원명의의 입금계좌로 환불이 됩니다.
  • 중도해지 상품이 기간 일시납 상품(6개월, 12 개월)이고 서비스 가입 시 가입비를 면제 받았다면, 일시납 금액에서 사용한 개월수 사용료+가입비를 제외 하고 환불합니다.(개월수는 1일 을 사용해도 사용 개월수로 간주한다.)
  • 면제되어 미납입한 가입비가 환불금액보다 많은 경우 중도 해지는 불가능 합니다.
  • 월납 상품의 경우 계약기간 불이행에 대한 위약금을 가입비 면제금액 만큼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12조 ('서비스'의 제공시간)
    '서비스'의 제공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 또는 중단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의 일시 중지 또는 중단)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 또는 업무상 및 기술상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결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 동안, '서비스'의 운영 목적상으로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중지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제1항에 의한 '서비스'의 일시 중지 또는 중단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 회사는 본 조에 의한 '서비스'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정지 및 직권해지)
  •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후에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고, 동일 행위가 반복되거나 회사가 지정한 기간 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을 때에는 직권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이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3.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4. 회사, 다른 이용고객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6.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을 위반하거나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한 경우
    7. 타인의 이용자ID, 비밀정보 등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8.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랜드맵R 지도를 포함한 각종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9.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0.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11.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1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1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14. 이용고객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한 경우
    15. 이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회원을 직권해지 할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30일간의 소명기회를 부여합니다.
  • 회사는 본 조에 의한 이용제한, 정지, 직권해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포함한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회원의 SMS, 음성 사서함, 이메일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제1항에 정한 정보의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관련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당해 정보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 확인 등을 위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정보를 전달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게시물 또는 기타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게시 또는 전달을 금지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법령,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와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규정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7.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광고, 판촉물을 게시 또는 전달하는 경우
    8. 기타 관계법령 및 제3조 소정의 세부이용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7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된 내용물 포함)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하거나 기타 이 약관에 명시된 범위 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 범위 내에서 이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본 약관에 명시된 범위 또는 '서비스' 제공 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초상권 등의 지적재산권이나 각종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와 관련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의 지적재산권이나 각종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원가입이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저작권을 침해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경우에 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초상권 등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또한 '서비스' 내에 게시된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초상권 등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각종 권리는 관련법령에 따라 보호받습니다.

제4장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제18조 (회사의 권리 의무)
  •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관련 정보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휴대전화번호로 SMS를 전송하거나 이메일, 우편물 등을 보낼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SMS, 이메일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9조 (회원의 권리 의무)
  •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등록정보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5.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법령,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또는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또는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9.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0.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2.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13.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4.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5. 회사 또는 타인이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6. 스토킹(stalking)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1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회원은 관련법령, 이 약관의 규정,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및 회사가 통지하거나 '서비스'상에 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회원은 회사의 정책 및 이 약관, 랜드맵R 그룹 이용약관에 의해 정한 바에 따라 랜드맵R 그룹을 개설 및 이용할 수 있다.
  • 회원은 회사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제20조 (회원의 PASSWORD의 관리)
  • 회원은 회원가입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ID 및 유선(Web) Password(비밀번호)를 설정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공공장소 등에서 랜드맵R 서비스 이용시 본인의 정보가 노출될 수 있으므로, 회원은 회원 ID 및 Password(비밀번호)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 회원ID 및 Password(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랜드맵R 서비스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 회원은 본인의 ID 및 Password(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아니 되며, 그로 인해 본인 또는 타인에게 발생한 법률적인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 회원은 본인의 ID 및 Password(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ID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5장 회원정보의 보호

제21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제22조 (회원정보의 수집, 이용 및 활용)
  •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운영과 회원의 최적화된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하여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 (이름 또는 상호,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를 회사가 수집 및 활용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 운영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지 아니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하여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른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당해 회원이 '서비스'의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기간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를 활용하며, '서비스' 해지의 경우 당해 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회원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련법령에 따라 필요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기 위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수신에 대한 설정변경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 제23조 (회원정보의 처리 및 관리의 위탁)
  • 회사는 회원정보의 수집,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라 합니다)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자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언제든지 랜드맵R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회원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자신의 회원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내역을 요구할 수 있고, 자신의 회원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회원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의 제공 및 활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제6장 기 타

제24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공지)
  •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 또는 SMS 등으로 그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내의 게시판 등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양도금지)
    회원은 회원가입에 따른 계약상의 지위 또는 권리/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위임하거나 담보제공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26조 (손해배상)
  •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것일 때,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통상손해로 합니다.
  •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7조 (면책사항)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28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1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별표)
    서비스 이용료
    랜드맵R 월납/기간일시납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이용료(단위:원, VAT 포함)  /   제공주체 : ㈜아이엘엠소프트
    1. 월납 상품

    서비스 구분

    월납상품

    사용범위(단위:1개월)

    사용요금(단위:원)

    랜드맵R-PRO

    월납 요금제
    (중개사전용)

    기본기능(매물관리, 계약서, 공동중개망, 지도정보, 경매정보, 홈페이지, 모바일 명함,어플)

    27,500

    랜드맵R-PRO+이지블로그

    월납 요금제
    (중개사전용)

    기본기능+블로그포스팅관리

    33,000

    가입비

    최초 회원가입 시

    최초가입(재가입 포함)

    55,000


    2. 기간 일시납 상품

    서비스 구분

    일시납 상품

    사용범위(단위:12개월)

    사용요금(단위:원)

    랜드맵R-PRO+이지블로그

    기간 일시납 요금제 중개사전용

    기본기능+블로그포스팅관리+매물장관리

    396,000

    랜드맵R-PRO+이지블로그
    Action

    기간 일시납 요금제

    기본기능 +매물장관리

    (단, 공동매물 제외)일반인용

    660,000

    가입비

    최초 회원가입 시

    최초가입(재가입 포함)

    55,000


    3. 기타 서비스 상품

    서비스 구분

    과금방식

    사용범위(단위:건)

    사용요금(단위:원)

    쪽지

    충전 요금제

    그룹

    15

    그룹 외

    40

    문자

    충전 요금제

    단문

    15

    장문

    40